티스토리 뷰

반응형

숙주는 콩과의 녹두를 싹을 틔워 기른 나물로 녹두와 마찬가지로 해독 기능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섬유소도 풍부하여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며, 칼로리도 100g당 12kcal로 낮아요. 따라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지요. 

 

 

 

이러한 숙주나물로 숙주나물무침을 하였습니다.

 

 

반찬으로 좋은 숙주나물 요리, 숙주나물 무침 만들기, 숙주무침 만드는 법

 

재료

숙주나물 500g, 국간장 1.5스푼, 멸치액젓 1스푼, 쪽파 1.5스푼, 다진 마늘 0.5스푼, 참기름 0.8스푼, 깨소금 1스푼

 

 

 

숙주나물은 지저분한 것 떼어 손질하고요.

 

 

 

그리고 물에 씻어요.

 

 

 

다음 끓는물에 숙주나물 넣어 냄비 뚜껑 닫고 데쳐요. 5분 정도 데쳤어요.

 

 

 

그리고 찬물에 헹궜어요.

 

 

 

물기 꼭 짠 뒤 국간장 넣고요.

 

 

 

액젓 넣어요.

 

 

 

다진 마늘 넣고

 

 

 

참기름 넣어요.

 

 

 

그리고 깨소금 넣어줍니다.

 

 

 

잘게 송송 썬 쪽파도 넣어 버무려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숙주나물이 완성되었습니다.

 

 

 

숙주나물이 콩나물보다 씹는 식감이 좋은 것 같아요. 맛도 좋고 양껏 무쳐 놨다가 반찬으로 먹어도 되고요. 국수 끓여 고명으로 곁들여 먹어도 맛있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