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 바몬드 고형 카레, 고체카레 만드는 법
    쿠킹/한끼식사 2018. 5. 9. 09:32
    반응형

    가끔 마트에서 카레 사다가 카레라이스 해먹는데요. 얼마 전에 일본 다녀 온 지인에게서 일본 고형 카레를 하나 얻었어요. 바몬드 카레인데 맛있다고 주길래 끓여 먹어 보았습니다.

     

     

     

    일본 바몬드 카레에요. 고체카레입니다.

     

     

     

    죄다 일본 글이라 설명서를 봐도 통 모르겠지만

    끓이는 방법은 그림만 봐도 대강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칼로리는 1인분에 100kcal이군요.

     

     

     

    맛은 보통 매운맛

     

     

     

    포장 상자에서 꺼내었어요.

     

     

     

    뒷면을 보면 이렇게 칸칸이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용량이 12인분이라고 하니 6인분만 끓일거라 반을 갈랐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반으로 나뉘어져 있어 쉽게 가를 수 있었어요.

     

     

     

    그러면 6인분이지요.

     

     

     

     6칸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결국 1칸이 1인분인 셈

     

     

    일본 고형 카레 만드는 법, 고체 카레 하는 방법

     

     

    어쨌든 카레 끓여 보겠습니다. 먼저 채소 준비해 놓는데요. 애호박 썰어 놓았고요.

     

     

     

    당근도 썰어놓았습니다.

     

     

     

    감자도 썰어 놓았어요.

     

     

     

    양파 역시 썰어서 준비하고요.

     

     

     

    고기는 불고기용 소고기가 있어 썰어 역시 준비해 놓았습니다.

     

     

     

    먼저 소고기를 식용유 넣고 볶고요.

     

     

     

    다음 당근, 감자 넣어 볶다가

     

     

     

    양파, 애호박 넣어 볶았어요.

     

     

     

    다음 물을 붓습니다, 12인분에 1,400ml 부으라 하니 6인분에 700ml 정도, 물을 많이 부으면 더 졸이면 되고, 물이 부족하면 물을 더 부으면 되니 대강 부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끓입니다.

     

     

     

    다음 불을 일단 끄고 카레 넣어 풀고요.

     

     

     

    다시 불을 켜서 약불에 좀 더 끓여요.

     

     

     

    이렇게 해서 일본 바몬드 카레로 만든 카레가 완성되었어요.

     

     

     

    그릇에 밥을 담고 카레를 끼얹었어요.

     

     

     

    맛은 중간 매운맛인데도 하나도 맵지 않네요. 단맛이 많이 나고요.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에요. 그런데 약간 기름진 맛은 나는 것 같아요.

     

     

     

    어쨌든 중간 매운맛이 이정도면 그냥 매운맛도 그렇게 많이 맵지 않을 것 같아요. 중간 매운맛이 약간 심심한 듯하니 다음에는 매운맛을 사서 먹어봐야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