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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바나나라 하면 비싼 과일, 그래서 맘 놓고 사 먹을 수 없을 만큼 귀한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가장 저렴하고도 흔한 과일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바나나 효능

변비 예방과 해소에 효과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특히 식이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변비예방과 변비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덜 익은 바나나는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잘 익은 바나나를 드세요.


다이어트에 효과
바나나는 100g당 93kcal 정도로 칼로리도 적은 편이고, 또한 바나나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질로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 B성분이 에너지 소모를 촉진시켜 하루에 소비되는 칼로리를 늘려주어 결과적으로 살이 빠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 혈관계 질환 예방
바나나의 칼륨 함량은 사과의 4배 정도로 풍부하므로 몸에 쌓인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인데요.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뇌혈관,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예방
바나나 속의 파이토케미칼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으며, 체내의 발암 물질 생성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뼈건강에 좋음
인체의 골격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이 풍부하여,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되고 뼈가 약해지기 쉬운 노인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바나나에는 비타민B6가 풍부한데, 이는 극단적인 감정을 조절하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성분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불면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
바나나에는 뇌활동을 돕는 에너지원인 당성분이 24% 함유돼 있고, 이 당을 에너지원으로 변화시키고 뇌세포로 보내주는 비타민B군과 칼륨 역시 많아 기억력 향상, 어린이의 두뇌회전에도 좋습니다.


피로회복에 탁월
운동 후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열량으로 빠르게 전환되어 체내 근소실을 막을 수 있으며, 또한 젖산 생성을 억제시켜서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위장 장애에 좋음
바나나가 익으면서 생기는 포도당이 소화불량과 위장병에 좋은데요. 따라서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이 먹으면 소화흡수가 잘 되고 위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몸의 붓기와 냉증 개선 효과
바나나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을 체외로 배설시키는 역할을 해, 여성들의 몸의 붓기와 냉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효과
바나나에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비타민A)과 비타민B6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비타민B6가 다른 과일에 비해 최대 7~9배 가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B6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대사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로서 세포 성장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에도 효능
바나나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부의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피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맑고 깨끗한 그리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시사철 어느 때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바나나, 다른 과일에 비해 부드럽고 신맛도 없어 어린아이나 나이드신 분들 모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니 맘껏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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