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볶음밥 먹을 때 저는 계란국 자주 끓여 먹는데요. 계란국 정말 초간단 국이지요. tvN '수미네 반찬'에서도 언젠가 계란국 레시피를 소개한 적이 있었어요. 김수미의 계란국 만드는 법, 달걀국 황금 레시피입니다.

 

 

 

 

초간단 계란국, 달걀국 만들기

 

재료

계란 3개, 다시팩(멸치, 건새우, 북어, 다시마 등), 물 900ml, 대파, 후춧가루

 

 

 

먼저 육수를 내야 되겠지요. 집에 멸치육수가 준비되어 있으면 그걸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준비해 둔 육수가 없어 다시팩 넣어 만들기로, 냄비에 물 붓고요. 900ml정도.

 

 

 

그리고 물에 다시팩을 넣는데요. 저는 이렇게 다시용 팩에 멸치랑 건새우, 북어포를 넣어 놨어요.

 

 

 

그리고 다시마 조각도 넣었습니다.

 

 

 

이렇게 육수를 끓이는 동안 계란을 풀어 놓아요. 세 개 정도, 계란 요리를 할 때는 미리 풀어 놓아 5~10분 뒀다가 요리하는 게 좋다고 해요. 계란 흰자의 단백질을 알부민이라고 하는데 알부민이 엉겨 있기 때문이랍니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팩이나 건더기 건져내고요. 그리고 풀어 놓은 달걀을 돌려가면서 붓습니다.

 

 

 

그리고 계란국 간은 새우젓으로, 저는 수미네 반찬 보기 전에는 국간장, 액젓, 소금을 섞어 간을 맞췄는데, 새우젓으로만 간을 맞추더라고요. 1/3큰술 정도라고 하는데 입맛에 맞게 맞추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파를 얇게 송송 썰어 넣으면 되지요.

 

 

 

그릇에 담았어요. 저는 후춧가루를 넣어 먹는 걸 좋아해 후춧가루도 톡톡 뿌렸습니다.

 

 

 

정말 쉬운 계란국 완성,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는 초간단 국이지요.

 

 

 

몽글몽글 부드러운 계란국, 담백하기도 하고 감칠맛나기도 하는 맛있는 달걀국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