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가장 싫어하는 계절이라 하면 여름이라고 대답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덥다 보니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피부 청결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또한 기온이 올라가면서 피지 분비가 늘어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여름은 그 어떤 때보다 여드름 등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조건이 만들어지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예전에는 여드름 때문에 골치깨나 아팠었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차 피부가 건조해져 이젠 여드름은 걱정없겠다 싶었는데 요즘 얼굴에 여드름이 한 두개 났네요.

 

뽀루지가 나면 저도 모르게 손이 그쪽으로 가게 되는데, 손으로 마구 짠다면 흉터도 생길 수 있고, 손에 세균이 있을 경우 더 덧날 수도 있죠. 그래서 여드름 압출기를 하나 구입하였어요.

 

 

 

스킨미소 피지제거기에요.

 

 

 

겉상자 측면에 피지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네요.

 

피지란 피부에 있는 피지선에서 나오는 액상의 분비물로 주로 피부 표면의 건조를 방지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잉 분비되어 배출되지 못한 피지는 지방산으로 변하고, 모낭관 입구에 두껍게 쌓인 각질과 함께 모낭 입구를 막는데, 이때 만들어진 덩어리를 면포(comedo)라고 하며, 이러한 면포에는 하얗게 보이는 백면포와 산화되어 검게 보이는 흑면포가 있다고...

 

 

 

종이상자 안에 있는 내용물 꺼내었습니다.

마치 아이펜슬같기도 한 기다란 케이스가 등장~

 

 

 

다시 케이스 안에 있는 진짜 내용물, 바로 스킨미소 피지제거기에요.

 

 

 

재질은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이고요.

 

 

 

자세히 보면 양쪽 끝에 각각 고리가 있어요.

 

 

 

한쪽 끝에는 폭이 좁으면서 기다란 형태의 고리인데요.약간 꺽여져 있습니다.

 

 

 

다른 한쪽은 폭이 조금 넓은 둥그런 형태의 고리에요.

 

 

 

두 개의 고리 중 상태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요.

 

 

 

스킨미소 피지제거기, 여드름 압출기 사용법은?

 

①일단 세안을 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해줍니다.

②그리고 모공을 열어줘야 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따뜻한 타월을 얼굴에 대어 주세요.

③그렇게 해서 모공이 열어지면 피지제거기의 고리부분을 피지가 있는 모공 부위에 올려 놓는데요. 이때 고리의 들린 부분이 위쪽 방향으로 두어 놓습니다.

④그리고 지긋이 눌러주어 고리의 압력에 의해 피지가 올라오도록 합니다. 너무 세게 힘을 주면 피부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니 적당하게~

⑤마지막으로 토너 등을 발라 피부결을 정돈해 줍니다.

 

 

 

스킨미소 피지제거기, 예전에 사용했었던 여드름 압출기보다 좀 못한 것 같지만 그런대로 피지 제거를 위생적으로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게다가 보관용기가 따로 있어 보관할 때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