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언젠가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홍석천이 식빵으로 호떡 비슷하게 홍떡이라는 것을 만들었는데요. 며칠 전에 달콤한 빵이 먹고 싶어 한 번 흉내내어 만들어봤습니다.

 

 

 

달콤한 간식, 브런치 메뉴로 좋은 식빵호떡 만들기 과정 보겠어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홍석천 홍떡 레시피, 식빵으로 호떡 만들기, 식빵호떡 만드는 법

 

 

♣재료

식빵, 흑설탕 또는 갈색설탕,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 버터, 식용유

 

 

 

우선 식빵 사방의 가장자리를 자릅니다.

 

 

그리고 밀대로 식빵을 평평하게 밀어요. 밀대가 없으면 맥주병 같은 걸로 밀면 됩니다. 저는 마늘 빻는 방망이로 밀었어요. 냉동실에 두었던 식빵이라 그런지 잘 밀리지도 않고 뚝뚝 빵이 끊어질 듯 말 듯하네요. 어쨌든 식빵 밀어두고요.

 

 

 

이제 식빵소를 만들 텐데요.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 잘게 다져 놓아요.

 

 

 

잘게 다진 견과류에 설탕을 넣어 섞어요.

 

 

 

식빵 위에 땅콩버터 바르면 더 맛있을 것 같지만 없으니 그냥 버터만 살짝 발랐어요.

그리고 그 위에 견과류 설탕 믹스를 놓아요.

 

 

 

다른 식빵 한 장으로 덮습니다.

 

 

 

가장자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끝에 밀대로 미는데 생각만큼 잘 붙지를 않아 손가락으로 좀 눌러주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잘 붙지는 않군요.

 

 

 

어쨌든 그렇게 해서 프라이팬에 버터와 식용유 넣고 구워주었습니다. 불이 많이 달궈진 상태라 빵을 놓자마자 겉면이 확 구워졌어요. 천천히 약불에 서서히 익혀줘야 속에 있는 설탕도 녹으면서 더 바삭하고 맛있는데..., 저처럼 태우지는 마세요.

 

 

 

반을 갈라보았어요.

 

 

 

맛은 식빵소가 달콤하면서 견과류가 들어가 고소한 맛도 나는데요. 견과류 씹는 식감도 좋아요. 어쨌든 맛있는 식빵호떡, 홍석척의 홍떡인데요. 호떡 먹고 싶다면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