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온이 많이 떨어져 날씨가 제법 춥습니다. 앞으로 손도 시려울 테고 그래서 가죽장갑을 꺼내어 놓았는데요. 작년에 썼던 것 그대로 넣어 놨던지라 먼지도 뽀얗게 쌓여 있고 이물도 많이 묻어 있었습니다.

마음 같았으면 깨끗이 물로 세탁했으면 좋겠지만 가죽 제품은 물로 씻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조그만 장갑을 세탁소에 맡기기도 그렇고요. 물론 전용 가죽 크리너로 닦으면 되겠지만 가죽클리너가 집에 없을 경우가 있죠. 이럴 때 손쉽게 가죽제품들을 닦는 방법 아울러 가죽가방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죽 닦는 법

쓰다 남은 오래된 마사지크림이나 클렌징크림으로 닦기

오래돼 사용하지 않는 마사지, 클렌징크림이 있다면 가죽 핸드백, 가죽장갑 등 가죽제품에 크림을 묻혀 문질러 주고 마른 헝겊으로 닦아내면 때가 어느 정도 벗겨지고 광택이 살아 납니다.

 

 

 

가죽장갑 닦기 해볼께요. 먼저 클렌징크림을 묻혀 주었고요.

 

 

 

쓱쓱 문질러 주었습니다.

 

 

 

티슈로 닦으니 시커멓게 때가 벗겨졌네요.

 

 

 

반질반질 잘 닦여졌습니다.

 

가죽 바나나껍질로 닦는 법

바나나껍질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타닌 성분은 가죽의 얼룩을 닦는데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죽의 윤기도 되살릴 수 있는데요. 바나나껍질 안쪽 부분을 가죽으로 된 구두나 핸드백, 의류, 소파에 대고 문지른 다음 마른 천으로 다시 닦아 줍니다.

 

 

 

바나나껍질로 가죽소파를 닦는 중

 

 

 

위 사진의 왼쪽은 닦기 전이고 오른쪽은 바나나껍질로 닦은 부분이에요.
닦은 부분에서 조금 더 윤기가 흐르는 모습이죠.

 

 

가죽가방 보관법은?

가죽 닦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아울러 가죽가방 등의 보관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가죽가방 같은 경우에는 보관할 때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신문지를 속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문지는 제습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습기에 약한 가죽소재의 제품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죽은 사람의 피부와 마찬가지로 숨을 쉴 수 있도록 보관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먼지나 습기로부터 안전하게 더스트백에 보관은 하되 비닐커버에 완전히 밀폐시켜 보관하는 것은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