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긋불긋 예쁘게 물든 단풍을 보기 위해 산행하시는 분들 꽤 많을 테죠. 하지만 이 가을도 점점 무르익어 가는데 저는 아직 곱게 물든 단풍 구경을 못했네요. 그래서 경기도 포천 광릉 수목원에 가기로, 일단 광릉 국립수목원에 가기 위해서는 예약을 한 뒤 방문해야 하는데요. 인터넷 예약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www.kna.go.kr
포천 광릉 국립수목원 사이트에요.
'예약하기' 클릭합니다.

 

 

 

예약 방법, 취소 및 변경에 관한 사항이 설명되어 있어요. 예약하기 클릭!

 

 

 

개인 정보 수집 이용, 예약 및 입장관련 안내, 아름다운 다짐에 동의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자신이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를 조회를 해 보는데요.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라 빼고 저는 10월 30일을 조회해 보니 잔여인원이 없다는 메시지가 뜨네요.

국립수목원은 화요일~금요일은 5,000명, 토요일은 3,000명으로 제한하고 있어 미리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안 되겠네요. 특히 토요일 같은 경우 11월 중순까지 예약이 꽉 차 있더라고요.

 

 

 

어쨌든 저는 시간 되는 가능한 날짜를 선택했고요. 관람인원 선택한 뒤 이름, 휴대폰 번호, 식별 번호를 기입하고 휴대폰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약하기를 눌러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되는데요. 1,000원 미만은 핸드폰 결제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몇 번의 오류 끝에 간신히 예약 완료를 하였어요.

참고로 광릉 수목원 입장료는 어른은 1,000원이고요. 청소년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그리고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유공자, 장애인, 다자녀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이때에는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겠죠.

이렇게 예약을 완료했어요. 예약을 마친 후 그 다음날에 다시 들어가 확인해 보니 잔여인원이 없다는 그 날짜에 한 자리가 비어 있더군요. 수정이나 취소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으니 중간중간 확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군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