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왠지 요즘 기운도 없고 피로함에 지쳐 있는 상태인데요. 그저 봄이라는 계절 탓으로만 돌리고 있었는데, 저희 동네 약국 약사님이 간장약을 먹어보라고 추천하셨어요.

 

신일제약의 리게논-큐 연질캡슐이에요. 간질환치료제(간보호제)로 간세포 보호와 재생 촉진, 항염증, 항산화작용, 비타민 공급,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과로, 스트레스, 음주, 영양불량, 독성물질 등으로 인한 간질환을 치료하고, 간장의 손상으로 인한 만성피로, 전신 권태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리게논큐는 총 120캡슐로 황갈색의 연질 캡슐제에요. 용법 용량은 성인 1회 1캡술씩 1일 3회 복용하는데요. 치료 후 복용량을 1일에 1~2캡슐로 줄이면 된다고 합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죠.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지방대사, 담즙산 및 빌리루빈 대사, 비타민 및 무기질 대사, 호르몬 대사, 해독작용, 살균작용의 역할을 하는데요.

몸의 여러 기능에 관여하는 장기로서 피로를 쉽게 느낄 때 간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간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피로물질이 제대로 분해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렇게 피곤한 증상 외에는 간이라고 하는 것이 왠만한 간질환에 걸려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침묵의 장기라고도 하죠.

제 주변에서도 심한 간경화를 앓고 있었지만 증상을 자각하지 못해 치료 시기를 놓치고 결국 사망한 경우를 봤는데요. 조금 피곤하다 싶으면 병원에서 간기능 검사는 꼭 받아봐 간건강을 미리미리 지키는 것이 좋을 듯해요.

그나저나 저는 요즘 하루 2회, 1캡슐씩 꼭 복용하고 있는데요. 언제쯤 만성피로감을 탈출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