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있는만큼 영양 보충을 위한 영양제 한두 개 정도는 드시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영양제도 성별에 따라, 연령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걸로 잘 선택해서 먹어야 된답니다. KBS '비타민'에서 연령별로 알맞은 영양제들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럼 연령에 따라 필요한 영양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20대~30대 영양제 추천 ▶ 비타민C,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C
20~30대는 아무래도 스트레스가 많은 연령대이죠. 따라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내 균형을 맞춰주는 비타민C 영양소가 필요한데요. 비타민C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작용과 스트레스 물질을 해소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
필수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최소단위 물질로 음식을 통해 충분한 양의 필수 이미노산이 공급되지 않으면 체내에서 단백질 합성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데요. 따라서 필수 아미노산은 부족한 단백질 보충에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40대~50대 영양제 추천 ▶ 오메가3, 코엔자임Q10,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40대와 50대 중년은 혈관 질환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데, 오메가3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엔자임Q10
코엔자임큐텐은 오메가3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심장의 활력을 유지시키고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엔자임Q10 농도가 저하되어 있는 심혈관 질환자의 증상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칼슘
뼈와 치아를 튼튼히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등 골격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칼슘이 부족하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여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는 등 마그네슘 또한 칼슘 못지 않게 뼈건강에 중요합니다.


60대 영양제 추천 ▶ 홍삼, 루테인, 셀레늄, 비타민D, 클로렐라

홍삼
홍삼은 저항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으로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항당뇨, 간을 보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루테인
루테인은 눈의 망막과 수정체의 필수 성분으로 부족시 시력저하와 백내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셀레늄
셀레늄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항산화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기미 주근깨, 피부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체내 칼슘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로, 부족하면 칼슘과 인이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아 뼈가 약해집니다.


클로렐라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과 간과 신장의 건강 증진에 좋습니다.


연령별 필요한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무조건적인 영양제 섭취보다는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그리고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를 잘 섭취해야 할 듯하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