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수저를 비롯한 은제품들, 물론 금제품들도 마찬가지고요. 사용하다 보면 이물질이 끼기도 하고 변색되어 보기 싫은데요. 특히 은수저 같은 경우 달걀 음식만 떠 먹어도 시커멓게 변하죠. 이는 계란 속의 황성분이 은과 만나면서 검게 변하는 것인데요.

물론 은수저 닦으려면 약간 거친 수세미로 힘주어 닦으면 어느 정도 깨끗해지긴 하지만 변색된 은식기, 은수저, 은반지를 비롯한 은제품을 좀 더 윤기있고 깨끗하게 그리고 손쉽게 닦는 방법, 세척하는 벙법은 없을까요? 한 번 알아보죠.


은수저 닦는 법(은반지, 은수저 등 은제품 닦기)

방법1
천에 치약을 묻혀 은제품들을 닦는 방법인데요. 이는 치약의 연마제 성분이 금속 표면을 깎아내는 작용으로 은의 변색된 부분의 표면을 닦는 것입니다.


방법2
용기에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줍니다. 그 곳에 은수저나 은식기를 넣어 함께 끓여주거나 냄비 등에 알루미늄 포일을 깔고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 첨가하여 은수저 등을 넣어 끓이면 변색된 은제품들이 깨끗해집니다.


방법3
우유에 은수저를 1시간 정도 담갔다가 헝겊으로 닦아주면 되는데요. 좀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약간 데운 미지근한 우유에 은수저나 은식기 등을 넣어 10분간 담가두었다가 수건으로 닦아주면 광택이 살아납니다. 유통기한 지나 먹기 꺼림직한 우유 있다면 활용해 보세요.


방법3
쓰다 남은 립스틱이 있다면 티슈나 키친타월, 천에 묻혀 은수저를 비롯한 은제품을 쓱쓱 문질러 주면 은녹이 벗겨지는데요. 이는 립스틱에 함유되어 있는 안료 등이 은의 녹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립스틱은 왁스와 오일이 주성분이라 닦으면서 윤기도 반짝반짝 내주고, 오일막을 형성해 광택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은식기, 은수저 등 은제품 닦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시커멓게 변색되어 있는 은악세사리, 은수저 등의 은제품들 보기만 해도 칙칙함이 그대로 느껴지는데요. 이럴 때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깨끗하고 윤기있게 닦을 수 있다니 한 번 반짝반짝 닦아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