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위장이 안 좋은 탓에 죽을 자주 끓여 먹는데
이왕 끓이는 죽, 영양가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재료로 만든 죽이라면 좋겠죠.
그래서 메주콩을 넣어 만든 콩죽을 끓였어요.




노란 메주콩, 대두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레시틴과
지방세포의 크기를 작게 하는 사포닌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지방의 합성을 억제해
비만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게다가 장운동 활성화에 좋아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 먹거리이죠.




그럼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콩죽 만들기 시작해 볼께요.






콩죽 끓이는 법, 수제비 넣은 쌀콩죽 만드는 법


♣재료
메주콩, 쌀, 밀가루, 소금


 

일단 콩을 불려 놓습니다.
전날 밤 자기 전에 불려놓고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퉁퉁 불려 있네요.


  

쌀도 전날 밤에 불려 놓았어요.


 

일단 콩을 믹서기에 물을 넣고 갈아줍니다.


 

그리고 죽에 수제비도 떠 넣기 위해 밀가루에 물을 넣어 반죽해 놓았습니다.


 

냄비에 간 콩을 넣고 끓이다가 불린쌀을 넣고 쌀알이 퍼질 때까지 끓여주는데요.
눌러붙지 않게 저으면서 끓여 줍니다. 


 

끓이다가 소금간도 하고 반죽한 밀가루 수제비도 떠 넣습니다.




좀 더 끓여 콩죽을 완성시켰습니다.




고소한 콩죽, 나이가 들면 소화기능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부담없어 좋고 환자식, 병후 회복식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아울러 앞서 얘기했듯이 콩이 비만예방에도 효능이 있으니
콩죽으로 다이어트 시 식단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