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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음을 하면 속풀이용으로 따끈한 국물을 많이 찾게 되죠. 그 중에서 북엇국이나 콩나물국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국인데요. 그러나 뼈해장국, 짬뽕, 라면 같은 얼큰한 국물은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준답니다.

하지만 국을 끓이기가 여의치 않으시는 분, 혼자 사시는 분은 아무래도 속풀이용으로 간편하게 라면을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숙취 해소에 라면을 먹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그래도 끓여 먹어야 한다면 조금이라도 숙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끓여야 되겠죠.

 

 

 

 

◈숙취 라면 끓이기(콩나물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재료 준비

 

숙취에 좋은 것들

 

 

라면에 콩나물을 넣을 텐데요. 일명 콩나물라면이 되겠네요.
일단 콩나물을 씻어 준비해 놓았습니다.

콩나물이 숙취에 좋은 음식이다고 많이들 아실 텐데요. 이는 바로 콩나물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산 성분 때문으로 이는 우리 몸속에 있는 알코올 해독이 빨리 이뤄지도록 돕기 때문에 간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특히 콩나물 뿌리부분에 많이 있으므로 손질할 때 꼬리부분은 떼지 않는 게 좋습니다.

 

 

 

대파 어슷 썰고 양파 채썰어 놓습니다.

양파 속에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많이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돕고, 체내 독소 중화 작용을 도와 간장을 보호하기 때문에 과음에 의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 역시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대파의 경우에는 유화아릴 성분이 소화액의 분비를 늘려주고 피로를 풀며, 간장의 해독작용 촉진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라면에 계란 하나 넣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좋은데요.
계란도 준비해 놓습니다.

달걀에는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할 때 꼭 필요한 아미노산인 메티오닌이 많이 들어 있어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고, 레시틴 성분은 위궤양 예방 효과, 또한 달걀에 풍부한 비타민B는 음주 후에 오는 피로 증상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계란은 과음 후 손상된 간과 위를 보호할 수 있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일단 냄비에 물과 콩나물을 넣고 뚜껑 닫아 끓여줍니다.

 

 

 

끓으면 면과 스프를 넣습니다.

 

 

 

다시 팔팔 끓으면 계란 하나를 냄비 속으로 쏙~ 
일부러 계란은 섞지 않고 넣은 그대로 익혔어요.

 

 

 

마지막으로 썰어 놓은 양파랑 대파 넣어 살짝 익혔어요.

 

 

 

숙취라면 끓이기 완성

 

 

 

라면은 간편하고도 값싸게 배를 채울 수 있는 한 끼 식사이죠.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인스턴트 음식이긴 하나
우리의 영원한 비상식임에는 변함없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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