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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가지볶음이라도 해먹을려고 시장에서 가지를 샀어요.
요즘 장마철이라 그런지 채소값이 많이 올라 뭐 하나 사기에도 겁나지만
그나마 가지는 저렴한 편이라 조금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가지의 칼로리는 100g에 16kcal로 낮은데다,
수분 함유량이 94%나 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어쨌든 반찬으로 먹으면 좋을 가지인데요.
더군다나 가지볶음은 정말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야채반찬 중의 하나이죠.
가지나물과 달리 그냥 볶기만 하면 되니까요.

볶을 때 가지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피망과 파프리카도 같이 넣어 볶았는데요.
가지나 피망, 파프리카는 기름에 조리하면 비타민A의 흡수율이 더 높아지니
가지 파프리카 볶음은 부족한 비타민A의 보충에도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여름철 입맛 돋우는 반찬, 가지볶음 만들기 시작해보죠.






가지볶음 만드는 법, 가지 파프리카 볶음 만드는 방


♣재료
가지 1개, 파프리카 1/4개, 피망 1/4개, 식용유 3스푼,
조선간장 1티스푼, 소금 1/2티스푼, 다진 마늘 1/2티스푼, 깨소금 1티스푼


 

가지를 씻어 꼭지를 떼고 4~5cm 간격으로 잘라
길이로 굵기에 따라 8~12등분 정도로 썰어요.


 

그리고 피망, 파프리카도 채썰어 놓아요.


 

팬에 기름 두르고 썰어놓은 가지를 볶다가 조선간장 넣어 간을 하고요.


 

다진마늘 넣고, 썰어 놓은 피망, 파프리카 넣으며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하여 약간 더 볶다가 깨소금 넣어 마무리 합니다.




담백한 채소반찬, 가지볶음 완성되었어요.




부드럽게 볶은 가지에 아삭하게 씹히는 파프리카, 피망이
어우러져 더 맛있는 가지볶음이에요.

보라색 채소인 가지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암과 노화 예방에 좋다고 하잖아요.
가격도 저렴하면서 또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가지반찬, 여름반찬으로 제격이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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