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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철 입맛없을 때 신선한 나물반찬이 의외로 입맛 돋우기도 하죠. 그래서 참나물 무침을 해 먹기로... 먼저 참나물의 효능부터 알아볼께요.


참나물 효능

고혈압, 신경통에 효과
참나물에는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해 고혈압, 뇌졸중 예방, 신경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 간기능 강화
비타민A의 전구체가 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시력 회복,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간기능 강화에도 좋습니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해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변비,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게다가 참나물의 칼로리는 100g에 29kcal로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치매 예방
뇌를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참나물무침 만들기(향긋한 참나물 무치는 법)


재료
참나물 1단, 액젓(조선 간장) 1.5스푼, 참기름 1.5스푼, 깨소금 1스푼


 

먼저 참나물 데치기~
씻어 끓는 물에 소금 한 줌 넣어 줄기부터 넣습니다.


 

오래 데치지 말고 끓는 물에 대자마자 곧바로 냉수에 집어 넣어 헹궈줍니다.


  

물기를 짜서 먹기 좋게 적당한 길이로 잘라
멸치액젓 또는 조선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나물류를 무칠 때 액젓을 넣으면 비릿할 것 같지만
전혀 비리지 않고 감칠맛이 나면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버무려 줍니다.




간단한 참나물 요리, 무침이 완성되었는데요.
참나물은 미나리과라 그런지 미나리랑 맛과 향이 아주 흡사한데요.




쌈으로 먹거나 생채로 또는 데쳐서 된장이나 고추장 양념으로 무쳐도 맛있지만
다른 특별한 양념없이 간장만으로 간을 진하게 하지 않고 심심하게 무쳐 먹어도
특유의 맛과 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맛깔스러운 반찬이 되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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