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거트는 유산균이 풍부해 변비예방 등 장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일 먹어주면 좋지요. 저는 예전에 구입한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로 집에서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집에서 딸기 요거트 만들기, 떠먹는 요구르트 만드는 법

 

 

집에서 수제 요거트 만들기 위해서 우선 필요한 것이 우유가 있어야 되고요. 마시는 요구르트 한 병이 있어야 됩니다. 우유는 저지방이나 칼슘 우유 등 기능성 우유는 안 되고요. 일반 우유 준비합니다.

 

 

 

그리고 요구르트, 저는 요거트 만들 때 불가리스를 사용하는 편인데 다른 것 사용해도 되겠지요.

 

 

 

어쨌든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로 요거트 만드는 법은 발효 용기에 우유와 요구르트 한 병을 900ml가 되도록 부으면 됩니다. 눈금 표시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팔팔 끓인 물을 우유곽 모양의 본체에 붓는데요. 물 붓는 선까지 부으면 됩니다.

 

 

 

다음 보온틀을 놓고요.

 

 

 

틀의 쏙 들어간 부분에 우유와 요구르트 섞어 넣은 용기를 집어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투명한 속뚜껑 닫아요.

 

 

 

겉뚜껑까지 닫습니다. 그리고 온도나 계절에 따라 빠르면 8시간, 늦으면 12시간까지, 저는 요즘에 10시간 정도 두니 알맞게 요거트가 되더라고요.

 

 

 

완성한 요거트는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먹으면 되지요.

 

 

 

그런데 이대로 먹기에는 달지도 않고 맛은 그다지 없어요.

 

 

 

시판 딸기 요거트처럼 먹으려면 여기에 딸기잼만 넣으면 됩니다. 집에서 만든 딸기쨈이에요.

 

 

 

그릇에 요거트 담고요.

 

 

 

딸기잼을 넣어줍니다.

 

 

 

섞어서 먹으면 시판 딸기 요거트와 맛이 비슷해요. 아니 더 맛있답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당분을 조절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