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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 가니 주꾸미가 보이길래 구입했어요. 주꾸미는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좋고요. 간 해독에도 좋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먹거리입니다. 이러한 주꾸미로 반찬으로 먹으려고 볶음을 하였답니다.

 

 

 

 

주꾸미 볶음 만드는 법

 

재료

주꾸미, 양파, 대파, 식용유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멸치다시마국물, 설탕, 올리고당, 매실액, 맛술, 다진마늘, 통깨

 

 

 

주꾸미예요. 쭈꾸미라고들 하는데 주꾸미가 바른말입니다. 볶음을 하기 위해 먼저 손질을 해야 되겠지요. 내장을 제거하고 눈, 입을 제거한 뒤 굵은소금으로 박박 씻은 뒤 물에 여러 번 헹궈 물기를 빼놓았어요. 미끌거림을 제거하기 위해 밀가루물로 씻어도 됩니다.

 

 

 

씻은 주꾸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어요.

 

 

 

그리고 주꾸미볶음에 곁들여 넣을 채소로 양파를 준비하여 채썰어 놓았습니다.

 

 

 

대파는 어슷 썰어 놓았어요.

 

 

 

주꾸미 복음 양념장으로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멸치다시마육수, 설탕, 올리고당, 매실액, 맛술, 다진마늘 넣어 섞어 놓았습니다.

 

 

 

팬에 식용유 두르고 채썬 양파 넣어 먼저 볶아요.

 

 

 

양파가 어느 정도 투명해지면 주꾸미 넣어 볶습니다.

 

 

 

그리고 섞어 놓은 양념장 넣어 볶는데요. 너무 오래 볶으면 질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되겠죠.

 

 

 

마지막에 준비한 대파 넣어 마저 볶았어요.

 

 

 

다 볶은 뒤 통깨를 넣어 섞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주꾸미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매콤달콤하게 볶은 주꾸미, 이 주꾸미는 오징어나 낙지에 비해 질기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질기면 치아가 부실할 경우 먹기 힘들잖아요. 어쨌든 반찬으로 먹으니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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