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래시장에서 해조류를 하나 샀는데요.
몰이라고도 하고 모재기라고도 불리는 모자반이에요.
어떻게 보면 톳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제가 해초류 구별을 잘 못해서...
어쨌든 해초류 반찬으로 모자반무침을 해 봤어요.




모자반은 100g당 30kcal 정도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시 도움을 주고
칼슘도 풍부한 해초류라고 하네요.




그럼 건강 반찬, 모자반 무침 한 번 해보죠.



모자반무침 만들기


★재료
모자반, 무, 멸치액젓, 다진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


 

모자반은 데친 걸 샀는데요. 씻어서 물기를 빼서 썰어 놓습니다.


 

무는 채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꼭 짜서 모자반과 함께 섞어 놓습니다.


  
 

그리고 액젓, 다진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 넣어 버무립니다.




간단 반찬, 모자반무침 완성되었어요.




오돌오돌 씹는 식감이 너무 좋은데요.
해초류는 먹을 때마다 건강해진다는 느낌이 들어
맘껏 먹어도 속이 불편하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