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주루룩 흐르네요. 이렇게 땀을 많이 흘리다 보면 몸속의 수분이 많이 배출되고 따라서 음료 종류를 자주 마시게 되는데요. 이왕 마시는 음료, 시중에서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탄산음료나 첨가물이 함유된 주스를 마시는 것보다 집에서 몸에 좋은 건강음료를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좋을 듯하죠.

 

 

 

냉동실에 두어 꽝광 언 냉동오디에요. 오디는 뽕나무 열매로 검은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랙푸드 중의 하나인데요. 이로 인해 항산화 기능이 탁월해 노화예방과 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아울러 당뇨병 개선에도 좋고, 숙취해소 등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너무나도 많은 식품이에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오디, 냉동오디 먹는법이라면 그저 믹서에 갈아먹는 게 제일 간편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럼 오디와 우유를 함께 간 오디주스, 오디라떼 만들기 해볼게요.

 

 

♣오디주스 만드는 법

 

 

오디를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믹서기에 넣고 우유를 넣습니다.

 

 

 

달게 마시고 싶다면 여기에 꿀이나 올리고당 넣으면 되는데요. 저는 매실액을 넣었어요. 아무래도 여름철에는 식중독을 일으키기 쉬운데 매실이 살균 및 해독효과가 높아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다 하여 매실액을 넣었어요.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은 뒤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우유와 함께 간 오디쉐이크, 컵에 주루룩 따랐어요.

 

 

 

보라빛 웰빙음료, 오디라떼!

오디과즙이 가라앉아 연보라색과 진한 보라색 두 가지 색상으로 분리되었네요.

 

 

 

어쨌든 한잔 들이키니

합성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건강음료라 저절로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