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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에서 손질되어진 아귀 한 팩을 구입하였어요.
생선탕이나 생선국이라 하면 좀 비릿할 것 같지만
아귀탕은 비린맛 없이 담백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더라고요.



저지방 고단백 영양만점 생선 아귀로 만든 요리, 아귀국




숙취해소에 좋은 콩나물에
중금속이나 독소를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는 미나리가 곁들여진 음식,
깔끔한 맑은 국물의 아귀탕 한 번 만들어 보죠.






맑은 아귀탕 만드는 법, 생물아귀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재료
아귀, 콩나물, 미나리
양념장▶쪽파 송송 썬 것, 고춧가루,  액젓과 조선간장(3:1), 다진 마늘


 

마트에서 구입한 손질된 생아귀에요. 씻어서 준비합니다.


 

콩나물인데요. 손질해 씻어 삶아 놓아요.


 

미나리도 씻어 적당한 길이로 썰어 놓습니다.


 

아귀를 냄비에 넣고 물을 넣어 끓여 줍니다.


  

삶겨진 아귀는 따로 건져 놓아요.


 

양념장은 액젓, 간장, 쪽파, 고춧가루, 다진마늘 넣어 섞어 준비해 놓습니다


 

그릇에 삶은 아귀 담고 아귀 삶은 국물 붓습니다. 
그 위에 삶은 콩나물 놓고
미나리는 체에 받쳐 뜨거운 국물에 한 번 담갔다가 그릇에 담아 놓아요.




마지막으로 양념장까지 곁들이면 아구탕 완성입니다.




한그릇 먹으면 속이 확 풀리는 듯 시원한 국반찬, 아귀탕인데요.
향긋한 미나리향까지 더해지니 더 깔끔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아귀 살점은 따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쫄깃한 식감의 아귀살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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